검색을 하다가 나중에 다시 보고 싶은 기사나 게시물이 있을 때 보통 메모장이나 즐겨 찾기(북마크)를 하게 되는데 번거롭고 나중에 찾는 것이 힘듭니다. 그래서 기사 스크랩 확장 프로그램 활용하게 되면 한번의 클릭으로 저장하고 메모를 추가해서 나중에 찾기 싶게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쓰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에버노트, 클립 투 원노트 그리고 지금부터 소개를 드리려고 하는 Google Keep(구글킵)이 있습니다.
구글킵은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구글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PC에서 메모와 스크랩한 내용을 모바일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킵에 작성한 것을 친구한테도 보낼 수 있어서 회사에서 업무용으로도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설치 방법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는 곳은 < 구글 웹스토어 >라는 곳으로 검색엔진에서 검색하게 되면 바로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웹스토어로 들어가셔서 검색창에 Google Keep 이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확장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고 Chrome에 추가를 누르게 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를 완료하게 되면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아이콘이 생성되고 클릭하게 되면 기사 스크랩을 할 수 있습니다.
[ 기능 ]
– 페이지 링크, 텍스트 및 이미지 저장
– 저장된 콘텐츠에 메모하기
– 메모에 라벨 추가
– Google Keep에 자동 저장
확장 프로그램 사용 방법
– 종 아이콘 : 메모나 스크랩한 내용을 지정한 시간에 알림
– 사람 아이콘 : 메모나 스크랩을 공동 작업자에게 보내기
– 팔레트 아이콘 : 메모의 배경에 색을 추가
– 그림 아이콘 : 이미지를 추가
– 서류철 아이콘 : 메모를 보관함으로 이동
라벨 활용 방법
메모나 스크랩이 많아지게 되면 주제 별로 정리를 해야 찾아보기 쉬운데 라벨를 추가하시면 카테 고리 별로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라벨을 추가하는 방법은 좌측에 라벨 수정을 클릭하게 되면 < 새 라벨 만들기 >가 있는데 이곳에서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라벨을 만드셨다면 메모나 스크랩할 때 해당하는 라벨을 입력하시면 정리가 됩니다.
에버노트와 차이점은 구글킵은 링크로 스크랩이 되고 에버노트는 본문 그대로 스크랩이 되기 때문에 수정이 가능하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에버노트는 용량의 제한이 있어서 한계를 넘게 되면 결제를 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지만 구글킵(Google Keep)은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