촬영을 다녀와서 영상을 보게 되면 살짝 흐린 현상이 있을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포토샵에서 보았던 샤프효과를 적용하고 싶은데 그게 쉽지가 않은데요. 다빈치 리졸브를 활용하여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색상보정부터 다양한 것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영상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공부를 하는데요. 저도 이번에 공부를 시작해서 차근 차근 알아가고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볼까요.
먼저 영상을 불러옵니다. 다빈치 리졸브에서 불러오기는 좌측 상단에 보시면 Divinci Resolve에서 Preferences를 선택하시고 폴더를 지정한 후에 새로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작업폴더에서 영상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 다음 하단에 보시면 COLOR이라는 버튼이 보이실 것입니다. 이곳에서 보정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총 4개의 버튼으로 되어 있는데요. 프리미어, 아비드, 파이널컷 같은 곳에서 한 화면에서 거의 다 했다면 다빈치 리졸브 같은 경우 4개의 구역으로 나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 다음 중앙 하단에 보시면 위에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5번째를 누르시면 위의 빨간색 박스 모양을 만날 수 있습니다.
Radius 라는 것으로 위로 수치를 올리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흐르게 되고 아래로 내리게 되면 선명하게 나오게 됩니다.
너무 과하게 하면 안되지만 적당히 수치를 내리게 되면 흐렸던 영상 선명하게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기 때문에 어렵게 하지 않아도 충분히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에 보시면 다양한 수치들이 있는데요. 포토샵에서 보았던 다양한 색보정 효과들이 있기 때문에 영상을 찍고나서 후반작업에서 강력함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색을 추출해서 바꾸는 작업 등 포토샵에서만 가능했던 것을 영상편집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밑으로 쭈욱 하고 내리게 되면 선명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색보정프로그램 가운데서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다빈치리졸브를 활용하여 영상 선명하게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방법들이 있겠지만 저한테는 가장 빠르고 편했기 때문에 설명을 드려보았습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