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나 개인적으로 화면에 있는 것을 캡처를 해서 저장을 할려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방법으로 화면 캡처를 하실텐데요.
대표적으로 프린트 스크린으로 하신 후에 그림판이나 포토스케이프에서 불러와서 편집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근데 이것은 전체화면을 캡처를 하기 때문에 필요한 영역을 자르는 추가 작업이 있어야 합니다.
익스플로러로 검색을 하시는 분들은 네이버툴바나 알툴바로 화면 캡처를 하시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픽픽(PicPick)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어떻게 다운받고 기능들은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사이트에서 픽픽이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바로 홈페이지와 네이버 같은 경우 소프트웨어 정보를 통해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들어가시게 되면 픽픽이 어떤 프로그램이고 사용상의 저작권은 어떻게 되는지 볼 수 있는데요. 위에 밑줄친 것을 보시면 기업 및 단체 포함 모든 사용자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문구를 볼 수 있듯이 완전 무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문구를 확인하시고 상단에 카테고리를 보시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마치게 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되고 백그라운드 프로그램으로 계속 실행되기 때문에 윈도우 시계에서 > 모양을 누르시면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다양한 도구들의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에 보시면 < 화면 캡처 도구 >에는 전체화면캡처, 영역지정 캡처, 고정된 사각형 등 영역별로 캡처를 할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을 보시면 추가 그래픽 도구들이 있습니다.
영역지정 캡처를 보면 위에 화면처럼 모든 모니터의 현재 모습을 캡처를 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툴바를 사용해서 캡처를 했던 것은 익스플로러내에서만 가능하지만 픽픽의 캡처는 모니터에 보이는 것을 캡처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를 정해서 캡처를 하는 것도 있습니다. 특정 사이즈에 맞춰서 작업을 해야할 경우에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를 설정하고 확인을 누르게 되면 박스모양이 나오게 되고 캡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캡처기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의 후기를 말씀드리면 익숙하지 않다는 말을 드리고 싶네요.
프린터 스크린키를 누르게 되면 픽픽프로그램이 실행되기 때문에 그 부분이 익숙하지 않다는 점과 기존에 포토스케이프를 통해서 추가 보정작업에 했던 것에 익숙하기 때문에 사용상에서는 불편함을 느낄수도 잇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캡처 기능이 있기 때문에 무료 화면캡처프로그램을 찾고 계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좋을듯 합니다.
0 댓글